Skip to content Go to main menu
Close

SITEMAP

NOTICE · NEWS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우수성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2022-12-29 Number of views 285
635-01.jpg

[연구책임자님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진씨커 대표이사 예성혁입니다. 저는 IBS 유전체교정연구단에서 학위과정을 거치며, 국제적인 선도 그룹에서 유전자가위 기술을 개발해왔습니다. 기존의 분자진단기술로 해결하지 못한 임상에서의 unmet needs를 해결하고자, 의과대학 교수들과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진씨커는 암 조기진단을 목표로 창업 이래로 쉼 없이 연구 개발해왔습니다. 그 결과로 초정밀 신규 유전자가위를 개발 완료하였고, 이 유전자가위를 각종 분자진단 기술에 접목하는 플랫폼 기술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차세대 염기서열분석), Sanger sequencing(생어 염기서열분석), POCT(Point of Care Test, 현장진단) 기술에 해당 유전자가위를 접목하여, 초정밀 유전자 검출 제품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사업단 연구개발과제에 대한 연구내용을 말씀해주세요.]


진씨커는 “초정밀 유전자 분석 기술 기반의 액체생검(LIQUID BIOPSY) 암진단의 표준화”를 목표로 하는 진단키트 개발 기업으로, 2021년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현존하는 암진단 유전자검사 방법의 민감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혈액검체로도 진단이 가능할 수 있도록 초정밀 유전자가위를 도입한 진단키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과제를 통해 도출된 우수 연구성과를 말씀해주세요.]


제품화: 당사의 핵심기술이 완성시킨 초정밀 유전자가위 CRISPR/Cas9 system이 도입된 폐암 진단키트, CRISPincettTM Lung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혈액 내 존재하는 극소량의 암세포 유래 변이 유전자를 검출하기 위해 정상 유전자를 특이적으로 절단하고 표적 영역을 증폭하여 저빈도 변이를 효과적으로 검출할 수 있으며, NGS 기반의 기술을 접목하여 표적 범위 내의 actionable 변이와 부수적으로 발생하는 변이들 또한 함께 검사할 수 있습니다. 해당 표적부위 내의 폐암 관련 주요 변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

※ 생략된 내용은 아래 URL을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https://www.kmdf.org/_newsletter/15_2212/sub5_01.html

<저작권자@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무단전재및재배포금지>